우크라이나에서 친러시아 분리주의자에

우크라이나에서 친러시아 분리주의자에 억류된 세 번째 미국인

우크라이나에서

수에디 무레케지(35)는 지난달 헤르손에서 체포됐다고 친구와 가족들이 전했다.

세 번째 미국인이 우크라이나에서 친러시아 분리주의자들에 의해 억류되고 있다고 그의 친구와 가족,

그리고 미국 시민 구조를 전문으로 하는 민간 자원 봉사 단체에 따르면.

수에디 무레케지(35)는 지난 달 우크라이나 남부의 러시아 점령 항구 도시인 헤르손에서 체포됐다고 그의 동생 셀레 무레케지가 말했다.

“우리 모두는 그의 안녕을 매우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는 분명히 위험에 처해 있다”고 말했다.

한 달 동안 그에게서 소식을 듣지 못한 셀레는 7월 7일 이른 시간에 형으로부터 전화를 받았으며,

셀레는 자신이 러시아의 지원을 받는 도네츠크 인민 공화국의 가장 큰 도시인 도네츠크에 수감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Murekezi는 또한 그가 지난달 러시아에 체포된 두 명의 미국인 전사 Alexander Drueke와 Andy Tai Ngoc Huynh와 같은 감옥에 수감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Drueke와 Huynh와 달리 Murekezi의 친구와 가족은 그가 우크라이나에서

어떤 전투에도 참여하지 않았고 약 4년 전에 우크라이나로 이주하여 2020년에 헤르손에 정착했다고 말합니다.

무레케지는 전화로 친우크라이나 시위에 참여했다는 거짓 고발을 받았다고 동생에게 말했다.

셀레 무레케지(Sele Murekez)는 “그들은 자신의 선전 목적을 위해 그를 졸로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에서

크리미아로 가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관문인 헤르손은 3월 2일 러시아군에 의해 함락되었다.

점령 후 첫 몇 주 동안 친우크라이나 시위가 있었지만 러시아 군대의 도움으로 새로운 군민 행정부에 의해 곧 진압되었습니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미 국무부가 무레케지의 구금에 대한 보고를 알고 있었지만 사생활 보호를

이유로 추가 논평을 거부했다고 말했다. 무레케지의 가족은 그의 상황에 대해 국무부와 매일 연락하고 있다고 말했다.

먹튀검증사이트 무레케지는 1985년 르완다에서 태어났지만 1994년 대학살 이후 가족과 함께

르완다를 떠나 미네소타로 이주했다. 그는 2017년에 사업상의 이유로 우크라이나를 방문하기 시작했고 2020년에 그곳에 영구적으로 정착했습니다.

헤르손에 있는 무레케지의 친구들은 6월 8일 그의 차가 더 이상 그의 아파트 근처에 주차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보고 그의 실종을 처음 알아차렸습니다.

3년 전 무레케지가 이 도시를 처음 방문했을 때 친구가 된 헤르손 출신의 블라디미르가 말했다.

블라디미르는 그 이후로 헤르손을 떠났지만 그의 가족이 아직 그곳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의 성을 공개하지 않을 것을 요청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그에게 운전이 나쁜 생각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무레케지가 미국 번호판으로 미국 닷지 챌린저를 몰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연히 그런 차는 러시아 경찰의 관심을 끌 것이었습니다.”

그가 실종된 지 이틀 후, 헤르손에 있는 무레케지의 네덜란드 친구인 레오 드 랑게는 분리주의자들의

텔레그램 채널에 돌고 있는 비디오에서 그를 발견했습니다. 이 클립은 어두운 방에 있는 무레케지

“러시아 군대에 영광”이라는 러시아어로 반복하라는 명령을 받는 모습을 눈에 띄게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드 랑게와 블라디미르 모두 무레케지가 지난 3월 도시를 휩쓴 친우크라이나 집회에 참여하지 않았다고 말했다.More news

“나는 그가 나가서 항의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De Lang은 말했습니다. 그는 그가 무레케지를 매주 만나곤 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