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Discipleship: 교회 자원 봉사자들이

Digital Discipleship: 교회 자원 봉사자들이 메타버스로 ‘대담하게 가다’ (+ 팟캐스트)
메타버스에 대한 언급을 들어보았지만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일과 계획에 대한 큰 그림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내가 이 이야기를 조사할 때 나는 확실히 하지 않았다.

Digital Discipleship


제 눈을 사로잡은 것은 오하이오 교회 팀의 실험적인 노력입니다.
Dan Bracken은 Dayton과 Tipp City에 캠퍼스가 있는 Ginghamsburg Church의 커뮤니케이션을 지휘합니다.

교회 지도팀은 가상현실(VR)에 대한 상호 관심을 공유하고 7개의 VR 헤드셋을 구입하기 위해 3,000달러의 교단 기금을 신청하고 받았습니다.
그로 인해 신자들에게 앞으로 다가올 이 3D 인터랙티브 메타버스 세계에 대한 관심에 대해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게임, 탐험 및 일대일 경험을 위해 개인 아바타를 사용하는 곳입니다.

VR 영역에서 그리스도를 위해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데 관심을 보인 일부 교회 사람들을 알고 있다면 아마도 이 기술에 대한 경험이 거의 없을 것입니다.
Bracken은 “가상현실 훈련 체험형”이라는 가벼운 주제로 관심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17명의 다른 사람들이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폭발을 일으켰습니다!” 어색한 순간도 있었고 예상했던 일이다.

Digital Discipleship

지금까지 Ginghamsburg Church가 Horizon Worlds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툴은 페이스북 창시자들을 위한 새로운 기업명 Meta가 관리하는 Metaverse 영역은 Prayer World 위치이며,
“지금 당장은 (거기에) 존재하는 단 4개, 아마도 5개의 기도 세계 중 하나인 것 같고 … 그리고 사람 대 사람 상호 작용에 초점을 맞춘 유일한 것입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Bracken은 VR 공간에서 “실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진정한 기도의 안전한 장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최소한 현재로서는 우리의 주요 초점은 관계 구축과 사물의 제자도 측면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들은 사람들을 예수님께 소개하고 그들이 그분 안에서 성장하도록 돕기를 원합니다.”
Bracken은 일부 사람들이 ‘현실이 아니기 때문에’ VR 세계에서 시도하고 사역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신념은 “우리가 VR에서 사람들을 만날 때 기억하기 위해-실제 사람이 있습니다.
실제 감정이 있습니다.
그 아바타 뒤에는 진정한 영적, 육체적 필요가 있습니다.”

World Wide Web에서와 마찬가지로 Metaverse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유용하고 교육적이며 재미있을 수 있지만 어둡고 더럽고 기만적일 수도 있습니다.
“기술을 선하거나 악하게 만드는 것은 항상 기술로 무엇을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길을 잃고 자신을 투영하는 장소에 중독될 가능성을 봅니다.
가상 현실 세계에서 헤드셋을 착용하고 탐험할 것이 너무 많으면 시간이 흐릅니다.
그래서 거기에 너무 빠져들 위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우리 모두에게 나타나는 현실이라면 교회는 두 곳에 모두 존재해야 합니다.”

바로 아래의 전체 인터뷰 팟캐스트에서 Dan Bracken은 VR에서 예수님을 나누고자 하는 자신의 희망을 공유하고

매우 불편했던 3D 생활에 대한 그의 첫 모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more news
그래서 거기에 너무 빠져들 위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우리 모두에게 나타나는 현실이라면 교회는 두 곳에 모두 존재해야 합니다.”